자유게시판

건의사항입니다 운영자님 모두가 납득할만한 답변을 주세요

준경 467 2025.05.06 20:24

운영자님께.

오랜 시간 이 게임을 즐겨온 유저로서, 더는 참을 수 없어 이렇게 강력한 항의 글을 남깁니다. 단순한 건의가 아니라, 운영 방식 전반에 대한 실망과 분노의 표현이며, 더 이상 개선 없이 방치된다면 유저 이탈이 본격화될 것임을 경고드립니다.

1. 황금상자 아이템 드랍 문제 – 유저를 기만하지 마십시오
상자 레벨은 올려놓고, 나오는 아이템은 여전히 저티어라면 그게 무슨 의미입니까? 고레벨 상자를 기대하고 투자한 시간과 자원은 전혀 보상받지 못하고 있습니다. 현재의 드랍 구조는 유저 기만에 가깝습니다. 상자의 등급이 올라가면 그에 맞는 보상이 따라와야 합니다. 즉시 개선하십시오.

2. 추적 스킬 – 있으나 마나한 무용지물
30분/15분/5분/1분 단위의 추적 스킬이 무슨 의미입니까? 막상 추적해서 위치에 도착하면 이미 적은 사라져 있습니다. 효율성도 없고, 전략적 활용도도 없습니다. 차라리 추적 즉시 해당 위치로 ‘순간이동’하게 하십시오. 물론, 보호막 3초 정도의 밸런스 조정은 필요하겠지만, 지금처럼 형식적인 기능만 넣고 실질적인 효용이 없는 건 더 이상 못 참겠습니다.

3. 악세서리 드랍율 – 형편없는 수준
엑설런트 던전에서 보스 4마리 이후엔 드랍이 사실상 끊깁니다. 이게 정상입니까? 유저들은 계속해서 자원을 쓰고 있지만 돌아오는 건 거의 없습니다. 현재 드랍율은 지나치게 낮습니다. 최소한의 보상은 보장되어야 게임을 지속할 의욕도 생깁니다. 즉각적인 드랍율 조정이 필요합니다.

4. 심연의 바다 – 좋은 콘텐츠 망치는 제한 시간
심연의 바다 콘텐츠 자체는 정말 훌륭합니다. 하지만 ‘제한된 시간대’라는 치명적인 구조로 인해 상당수 유저가 참여하지 못하고 있습니다. 특히 직장인 유저는 콘텐츠를 체험조차 못하는 현실입니다. 차라리 24시간 오픈으로 전환하시고, 참여 방식에 제한을 두는 쪽으로 개선하십시오. ‘좋은 콘텐츠’도 접근 자체가 불가능하면 무용지물입니다.
5. 코스튬 및 탈것 / 클레스변경(장비변경권 ) 재판매 ( 앵콜판매 ) 요청 드립니다

- 아이템 갯수 제한을 걸어둬서 나오지도 않고 이럴꺼면 재판매를 해서 돈이라도 버세요 우리가 돈 써드릴테니까 

6. 서버이전권 또는 서버 통합 부탁드립니다.

신규 유입도 거의 없는데 서버만 계속 늘리면 뭐가 달라집니까, 유저가 원하는 서버에서 게임할 수 있게 또는 새로운 유저들과 게임 할 수 있게 좀 관심 갖고 운영을 해주세요.




운영자님, 우리는 ‘이 게임이 더 좋아지길 바라는 유저들’입니다. 그러나 아무리 외쳐도, 개선의 기미조차 보이지 않는다면 그 바람은 결국 실망과 분노로 변하게 됩니다. 이번에도 아무 조치 없이 넘어간다면, 더는 기대하지 않겠습니다. 이건 마지막 경고입니다. 소 잃고 외양간 고칠래요 ? 정신차리고 운영하세요 남은 사람들 마저 다 떠나게 생겼어요 

지금까지 지켜온 신뢰를 저버리지 마십시오.

— 유저 일동

댓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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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김도진 2025.05.08 17:57

    이런 글이 하트가 하나라니..

  • GM줄리아 2025.05.07 11:25

    안녕하세요.
    찬란한 영광 그대로, GM줄리아에요!

    용사님께서는 게임 이용 중 불편한 부분이 개선되었으면 하는 바람에
    장문의 게시글을 남겨주셨어요.

    남겨주신 게시글을 통해 저희 뮤 모나크를 얼마나 사랑하는지 알 수 있었는데요.

    말씀해주신 총 6가지의 건의 사항은 꼭 유관 부서로 전달되어
    면밀한 검토가 진행될 예정이랍니다.

  • 작성자 준경 2025.05.07 11:56

  • 작성자 준경 2025.05.07 11:52

    진정성이 부족한 문구
    "찬란한 영광 그대로", "얼마나 사랑하는지 알 수 있었다" 등의 표현은 감정을 달래기 위한 미사여구로 들릴 뿐, 유저가 요구한 ‘개선의지’에는 전혀 접근하지 않습니다.

    유저는 진정성 있는 피드백을 원하지, 형식적인 예쁜 말들을 듣고 싶은 게 아닙니다.

  • 작성자 준경 2025.05.07 11:51

    1. 실질적인 피드백이 없음
    유저는 각 항목에 대해 구체적인 문제와 개선 방향을 제시했습니다.

    그러나 운영자는 각 항목에 대해 어떤 검토가 이미 진행되었는지, 또는 어떤 방향의 개선이 가능한지에 대한 어떠한 내용도 제공하지 않았습니다.

    즉, 유저가 진지하게 남긴 문의에 대한 진지한 답변이 없는 셈입니다.

    2. "유관 부서 전달"이라는 모호한 표현
    "유관 부서에 전달된다"는 말은 책임 회피성 답변

  • 작성자 준경 2025.05.07 11:51

    이 답변은 전형적인 형식적인 운영자 응답입니다. 유저 입장에서 보면 상당히 실망스러운 답변이고, 다음과 같은 이유로 납득하기 어려운 태도로 보입니다

    도대체 월급 왜 받고 일합니까 챗GPT한테 물어보니 이렇대요

    근데 하물며 유저가 이해를 하겠어요 이딴 답변에

  • GM줄리아 2025.05.07 11:25

    용사님의 소중한 의견이 긍정적인 방향으로
    검토가 진행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다만, 말씀해주신 내용들은 모두 여러 방면으로 검토가 진행되어야 하는 부분이기에
    즉각적인 조치를 진행하기에는 어려움이 있는 점 양해 부탁드려요. ㅠ.ㅠ

    소중한 시간을 내어 이렇게 게시글을 통해 말씀해주신 용사님께 진심으로 감사드리며,
    이외에도 다른 의견이 있으시다면 언제든지 게시글을 남겨주세요!

    감사합니다.

  • 이시대영웅 2025.05.06 23:42

    리스펙 !!!!

  • jeonwick 2025.05.06 23:00

    아, 진짜 고마워요. 하고 싶은 말 다 해줘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