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치노트
[안내] 9월 18일(목) 업데이트 패치노트 안내
안녕하세요.
찬란한 영광 그대로, <뮤 모나크>입니다.
2025년 9월 18일(목)뮤 모나크 패치내역 안내드립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의 내용을 참고 부탁드립니다.
▣ 2025년 9월 18일(목)패치 내역 안내 ▣
1. 혼돈의 아레나
- 서버 오픈 360일 이상, 캐릭터 Lv500 이상 달성 시 혼돈의 아레나가 오픈됩니다.
- 매주 화요일, 금요일 19:30에 오픈되어 15분동안 진행됩니다.
- 혼돈의 아레나가 오픈시간에 길드 보스는 오픈되지 않습니다.
- [어비스 > 신들의 영역 > 혼돈의 아레나]를 통해 이용할 수 있습니다.
- 혼돈의 아레나는 어비스 평원 8개의 서버가 매칭됩니다.
[규칙]
- 혼돈의 아레나 입장 시 2개의 진영 중 하나로 랜덤하게 배정됩니다.
- 진영은 5분마다 랜덤으로 다시 배정됩니다.
- 5분마다 혼돈의 아레나 내 몬스터가 출현합니다.
- 혼돈의 아레나 내 몬스터는 서버오픈일에 따라 생명력이 증가합니다.
- 상대 진영의 캐릭터를 처치하거나 몬스터를 처치할 경우 포인트를 획득합니다.
- 상대 진영에 의해 처치당할 경우 포인트가 20% 차감되며 최대 5회까지 버프를 획득합니다.
- 단, 다른 진영의 캐릭터 처치 시 버프는 사라집니다.
# 1회 사망 : 5% PVP 대미지 증가 & PvP 피격 대미지 감소
# 2회 사망 : 10% PVP 대미지 증가 & PvP 피격 대미지 감소
# 3회 사망 : 15% PVP 대미지 증가 & PvP 피격 대미지 감소
# 4회 사망 : 25% PVP 대미지 증가 & PvP 피격 대미지 감소
# 5회 사망 : 35% PVP 대미지 증가 & PvP 피격 대미지 감소
# 상대 진영 처치 시 버프 효과 해제
- 혼돈의 아레나에 머무를 경우 5초마다 경험치를 획득하며, 사망 시 경험치 획득이 불가합니다.
- 이때 획득되는 경험치는 서버 오픈일 및 캐릭터의 레벨에 따라 상이합니다.
- 이벤트 종료 전 혼돈의 아레나에서 퇴장할 경우 20%의 포인트가 차감됩니다.
- 단, 100포인트보다 낮은 포인트를 보유중이라면 포인트가 차감되지 않습니다.
- 혼돈의 아레나에서 몬스터 처치 시 현자의 돌이 1개가 드랍됩니다.
- 단, 드랍된 현자의 돌은 소유권을 가진 캐릭터에게 귀속됩니다.
- 혼돈의 아레나의 보스인 ‘혼돈의 가디언’은 5분마다 20마리씩 갱신되며 처치 시 현자의 돌 1개가 드랍됩니다.
- 혼돈의 아레나가 아닌 일반 맵의 500레벨 이상의 황금 몬스터 및 보스에서도 현자의 돌이 랜덤하게 드랍됩니다.
[포인트 및 보상]
- 혼돈의 아레나에 머무르는 동안 상대진영 처치, 몬스터 처치 및 혼돈의 아레나 잔존 정도에 따라 포인트를 획득합니다.
# 상대 진영 처치 : 1명 처치시마다 10포인트 획득
# 몬스터 처치 : 1마리 처치시마다 4포인트 획득
# 혼돈의 아레나 잔존 : 생존 여부와 관계없이 1분마다 1점씩 획득
- 혼돈의 아레나 종료 후 보유한 포인트에 따라 보상이 지급됩니다.
- 혼돈의 아레나 종료 시 보유 포인트가 20포인트 이상이라면 포인트 보상과 개인 포인트 랭킹 보상을 받을 수 있습니다.
2. 잠재
- 서버 오픈 360일 이상, 캐릭터 Lv500 이상 달성 시 잠재가 오픈됩니다.
- 잠재는 [잠재 보석]을 사용하여 1개에서 최대 4개까지 엑설런트 옵션을 획득할 수 있는 콘텐츠입니다.
- 일부 옵션은 동일한 옵션의 아이템 등으로 인해 중첩 시 단순 합산이 아닌 별도 공식에 의해 계산되어 효과 및 옵션 UI에 적용됩니다.
- 잠재 보석은 [잠재 원석]과 [현자의 돌]을 합성하여 획득할 수 있습니다.
- 잠재 슬롯은 장비별로 2개씩 존재하며 1개는 기본적으로 오픈되어 있고 남은 1개는 잠겨있습니다.
- [잠재 스톤]을 사용하여 잠겨있는 슬롯을 오픈할 수 있습니다.
- [잠재 스톤]은 다이아 상점 및 혼돈의 아레나 보상으로 획득 가능합니다.
- [잠재 보석]을 분해하면 20개의 [잠재 결정]을 획득할 수 있습니다.
- [잠재 결정]을 사용하여 잠재 슬롯을 강화할 수 있습니다.
3. 게임 내 일부 오류 수정
- [그로우랜서] 격노-방어 마스터 스킬 특성 [HP 감소 시 추가 효과 발동] 습득 후 판테온 콜로세움, 공성전, 신비로드 진행 중 오브젝트 공격 시 대미지가 비정상적으로 적용되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