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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M노트] GM레아와 함께하는 <마스터 특성> 업데이트 미리보기!

GM레아 13341 2023.11.21 18:15



안녕하세요.

찬란한 영광 그대로, <GM레아>입니다.


어비스 업데이트 이후 두 번째 업데이트가 임박했다고 해요!


이 소식을 듣고 그냥 지나칠 수는 없지요!


업데이트에 대한 소식을 미리 안내해 드리기 위해

부랴부랴 정보를 모아서 용사님을 찾아왔어요~ ⸜( ˙ ˘ ˙)⸝♡


이번 업데이트로 [마스터 특성]이 새롭게 선보일 예정인데요~

11월 내에 업데이트를 목표로 하고있답니다!


오늘 GM노트에서는 [마스터 클래스 특성], [마스터 공통 특성]

총 2가지에 대해서 GM레아가 준비한 내용을 안내해 드리려고 해요!


마스터 특성이라니 +ㅅ+ 듣기만 해도 기대가 되는데요

과연 어떤 업데이트 내용이 준비중일지! 함께 확인해 보실까요?!



1. 마스터의 길

서버 오픈일로부터 40일 이후, 그리고 캐릭터 200레벨 달성 시 오른쪽 UI에 

‘마스터의 길’ 메뉴가 활성화됩니다.


‘마스터의 길’에서는 [클래스 특성], [공통 특성] 2가지 메뉴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2. 마스터 클래스 특성

 1) 개요

마스터 클래스 특성은 서버 오픈일로부터 40일 이후, 캐릭터 200레벨 달성 시 이용할 수 있습니다.


마스터 클래스 특성은 각 클래스별로 효과가 전부 다르며,

매일 정해진 횟수만큼 뮤 코인 혹은 다이아를 소모하여 마스터 EXP를 획득할 수 있습니다.



일정량의 마스터 EXP를 획득한다면 마스터 클래스의 레벨이 상승하며 특성 포인트를 획득합니다.


획득한 포인트를 통해 마스터 클래스 특성에 투자하여 캐릭터를 더욱 강하게 육성할 수 있습니다.

* 단, 특정 스킬은 일정 포인트 이상 투자해야만 습득할 수 있습니다.


만일, 특성 포인트를 잘못 사용하였다면 메뉴 오른쪽 위의 

초기화 메뉴에서 재화를 사용하여 투자한 모든 포인트를 반환할 수 있습니다.



 2) 마스터 클래스 특성 적용

마스터 클래스 특성은 총 2종류로 구성되어 있으며, 그중 하나의 특성 효과만 적용됩니다.


최초 마스터 클래스 특성 활성화 이후 1회에 한해 무료로 특성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단, 특성 설정이 완료된 이후 다른 특성으로 교체할 때는 

다이아가 소모되기 때문에 신중히 선택해야 합니다.


만일, 영구 무료 상품을 구매한다면 이후 특성 변경시마다 

추가 재화 소모 없이 자유롭게 특성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 흑기사 - 용맹

흑기사

용맹

패시브

- 무기 공격력 및 공격 성공률 증가
- 힘 스탯 증가
- 타격 대상 확률 빙결
- 연타 대미지 증가

스킬 강화

- 블로우, 데들리히트, 천둥베기 대미지 증가

액티브 1

[기습] 상대에게 돌진하여 피해를 입히며, 

일정시간 자신이 받는 대미지가 감소합니다.

액티브 2

[블러드스톰] 목표 적과 주변 적에게 범위 피해를 가합니다.



■ 흑기사 – 방어

흑기사

방어

패시브

- 장비 방어력 증가
 - 형광석 생명력 증가 효과 강화
 - 제어 효과 확률 면역
 - 실드량 증가
 - PVP시 실드 생성
 - 무기 스킬 공격 시 데미지 흡혈
 - 방패 장착 시 반사 대미지 증가

스킬 강화

- 스웰라이프, 신성방패 방어 효과 강화

액티브 1

[신성방패 방어] 대미지 면역 효과 확률이 상승합니다.

액티브 2

[견고한 보호막] 시전 시 주변 유저의 피해 중 20%를 자신이 받고, 

해당 대미지의 35%를 면역합니다.


■ 흑마법사 – 지능

흑마법사

지능

패시브

- 무기 공격력 및 공격 성공률 증가
- 지능 스탯 증가
- 연타 대미지 증가
- 스킬 사용 시 일정 확률로 대미지 증폭

스킬 강화

- 광역 스킬, 블리스터, 아쿠아 플래시 대미지 증가

액티브 1

[마력증대] 본인의 최소 마법 공격력이 증가합니다.

액티브 2

[메테오스톰] 목표 적과 주변 적에게 방어 무시 피해를 가합니다.



■ 흑마법사 – 신속

흑마법사

신속

패시브

- 민첩 스탯 증가
- 제어 효과 확률 면역
- 방패 기본 옵션 증가
- 실드량 증가
- PVP시 실드 생성

스킬 강화

- 블리자드 감속 효과 강화
- 번개 밀쳐내기 확률 증가
- 중독된 캐릭터의 피해량 감소

액티브 1

[데쓰포이즌] 목표에게 방어를 무시하는 피해를 3초마다 입힙니다.

액티브 2

[페이드어웨이] 일정 거리 내 아군을 자신의 옆으로 소환합니다.

액티브 3

[지하감옥] 목표에게 피해를 입히며, 일정 확률로 속박시킵니다.



■ 요정 – 신속

요정

신속

패시브

- 무기 공격력 및 공격 성공률 증가
- 연타 대미지 증가
- 민첩 스탯 증가

스킬 강화

- 관통샷 / 다발 대미지 증가
- 멀티샷 밀쳐내기 및 스턴 효과 추가

액티브 1

[포이즌 애로우] 목표에게 중독 효과를 부여하여 일정 시간마다 피해를 입힙니다.

액티브 2

[회피] 시전 후 일정 시간동안 모든 공격을 회피합니다.

액티브 3

[집중사격] 단일 목표에게 연속해서 피해를 입힙니다.



■ 요정 – 지능

요정

지능

패시브

- 제어 효과 확률 면역
- 지능 스탯 증가
- 수호펫[바릴] 오라 효과 강화
- 실드량 증가, PVP시 실드 생성

스킬 강화

- 치료술 / 썬바리어 / 인피니티 효과 증가

액티브 1

[축복] 주변 유저의 스탯을 증가시킵니다.

액티브 2

[파티힐] 지능에 비례하여 본인 주변의 5명의 캐릭터를 치료합니다.

액티브 3

[환영] 본인 혹은 목표를 일정 시간 동안 은신상태로 변경합니다.

스킬 정보는 테스트 서버를 기준으로 작성되었으며, 업데이트 시 변경될 수 있습니다.



3. 마스터 공통 특성

마스터 공용 특성은 서버 오픈 후 40일, 캐릭터 501레벨 달성 후 이용할 수 있습니다.


501레벨부터는 캐릭터 레벨업 시 스텟 포인트 대신 마스터 공통 특성 포인트가 지급됩니다.



마스터 공통 특성에 투자한 포인트는 오른쪽 위의 초기화 메뉴에서

일정량의 재화를 지불하여 초기화할 수 있습니다.



용사님의 캐릭터를 한층 더 강력하게 만들어 주는 

[마스터 클래스 특성][마스터 공통 특성]!


용사님의 많은 기대와 관심 부탁드리며,

앞으로도 더욱 유용하고 알찬 소식과 함께 용사님을 찾아뵐 수 있도록 노력할게요!


감사합니다.


* GM노트의 모든 스크린 샷은 테스트 환경에서 촬영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