버그/건의 게시판
PVP 관련 건의드립니다.
현재 어느섭이나 공통된 사안으로 PVP 문제를 거론 안할수가 없는것 같습니다.
PVP 중요하죠 이런 성장용 게임 RPG 게임이라면 특히나 더 중요하지 않을수가 없습니다.
열심히 과금및 시간투자해서 얻은 노력이니까 PVP 시스템 즐겨야 하는것도 맞습니다.
그렇기에 이렇게 건의를 드리는것 또한 게임을 플레이하는 입장에서 드리는 겁니다.
이글을 GM님 이나 관리자가 보신다면 한번쯤은 일반 유저와 동일한선상에서 게임 플레이를 해보는 것을 권장드립니다.
현재 뮤모나크가 출시 한지 벌써 20일 넘었습니다.
신규로 시작하시는 분들입장과 출시와 동시에 지금까지 플레이를 하는 유저 입장을 생각해보신다면
한번쯤은 크게 문제 삼아 고려해야할 부분이라고 생각합니다.
첫번째 방안으로는 무분별한 피케이 방지를 위해 PC 뮤 처럼 카오시스템을 적용 몹 사냥 불가 착용아이템 드랍이라는 리스크를 감안하고 피케이를 할수 있는 유저도 있게지만 아닌 사람도 많기에 괜찮은 방안으로 판단 또한 PC 뮤처럼 정당방위 설정을 이용을 악용하여 피케이 하는 사람들이 생길수도 있을것 같습니다만 카오시스템은 괘 괜찮은 방법중 한가지로 생각합니다.
두번째 방안으로는 렙차가 100이상 또는 60이상 차이나는 캐릭터간 피케이 시스템은 적용 불가 (필드에서만) 이런식으로 큰 렙차가 나는 캐릭터들은 일방적인 무분별한 피케이로 인한 피해를 상담히 줄일수 있을것 같습니다. 공선전과 같은 이벤트성 피케이존에서는 가능하도록 설정하여
필드에서만 일정 부분 렙차이가 나는 캐릭터는 일방적인 공격을 줄이도록 설정 하는 것도 괜찮은 생각인것 같습니다.
세번째 방안 자동사냥 보호 시스템을 다이아로 판매 하고 있죠 이것또한 뮤 모나크 역시 사업에 일부분이라 생각하고. 내 캐릭을 돈주고 보호 해야하는 상황입니다. 그렇다면 좀더 효율적으로 피케이로부터 보호 할수 있는 보호권을 차라리 판매 하시는게 더 효율적이라 생각합니다.
EX) 다이아100개 3일 다이아 200개 7일 캐릭터가 PVP 보호 카드 판매 이런식에 효과 있는 다이아를 판매 함으로써 캐릭간 무분별한 PK를
예방 할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제 생각이 뮤 모나크를 하는 유저에 생각과 100% 동일하지 않기에 제 의견을 글로 적어보았구요
지금 심각한 무부별한 PK로 인해 게임을 이탈하는 사람도 많이 발생되기에 몇가지 제 개인적인 생각들을 글로나마 적어 보았습니다.
읽어 보시고 참고 하신다면 감사하겠습니다.
댓글
안녕하세요.
찬란한 영광 그대로, GM줄리아에요!
PK행위에 대한 긴 게시물을 남겨 주셨어요.
먼저, 뮤 모나크에 대한 애정으로 남겨주신 게시물에 정말 감사드려요!
적어주신 무분별한 PK방지 시스템,
일정 레벨 이상 차이나는 캐릭터 PK불가,
PK보호 시스템에 대한 내용은 빠짐없이 모두 전달할게요!
뮤 모나크에 대한 애정으로 적어주신 건의에 진심으로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많은 애정과 관심 부탁드려요!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