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유게시판

메모장7&메모장

양솬겜 214 2025.03.02 12:49

이전내용은 메모장6에서...

카페 검색에 노하우 또는 하단 뎃글 에 노하우 링크


25년 3월2일 오픈 272일차

럭키랜드 내에서 시스템 메세지로 어디에 포탈이 생기는지 알려준다

여지것 모르고 했다는 점이 신기하고 한심할 뿐이다

글씨를 클릭하면 포탈이 생겨날 지점으로 이동한다

이동 이라는 글이 생겨나기 전에 미리 가서 대기 할수 있어서 좋다

글씨가 작아서 잘 안읽게 되지만 보이는 메세지를 못 읽고 지나가기 보다 

더 세심히 살필 필요가 있어 보인다.


25년3월10일 오픈280일차. 통합후 메인서버 약290일차


석판조각의 가격대가 안정화 된거 같다 

평균 8에서 10만에 팔리고 12만에도 팔릴때가 가끔 있다


내일 게임 시스템상 경험치 부스터 업데이트가 있다

한번에 너무 많은 경험치를 얻는것은 무과금에게 치명적인 손해로 다가온다

몬스터와의 레벨차이가 100레벨을 넘어서면 아이템이 몇개 안나온다

200 레벨을 넘으면 아무것도 안나온다

무과금러의 약한 데미지와 방어력으로는

레벨대가 낮은 몬스터를 사냥 하는것을 고려 했을때

빠른 레벨업을 하고 장비를 맞추지 못한 상태에서 사냥은 비효율적이다

레벨과 장비를 비등하게 올려야 사냥도 수월하고 아이템도 잘 먹는다.


이왕 아이템 드랍에 대해 이야기 한김에 일일 드롭율에 대한 이야기도 해보자

하루에 먹을수 있는 아이템이 정해져 있다고 게시판에서 여러 글들을 접했던 기억이 있다

하지만 필자가 실제로 게임을 해본 결과 그렇지 않았다

이는 모든 게임 시스템에 적용 된 내용으로 보여지며

강화 드랍 분해 제작등 시스템상에 하루 에 할수 있는 것들의 한정된 횟수를 말한다


요주는 시간(하루등) 이 아니고 경험치 당 으로 생각 된다

이외에 여러 요소들이 부합 됬을때 강화나 드랍 분해 제작등이 차이를 보이겠지만

경험치가 차지하는 비율이 가장 많아 보인다.

실예로 초기 케릭터 생성시 레벨업이 빠르므로 강화 드랍 분해 등이 모든 면에서 압도적으로

잘되거나 높다. 초기에 열매를 많이 올릴수 있었던 것도 이 이유 때문일 것이다.

몇 프로의 경험치당 인지 수치로 말할수는 없지만 경험치 비율에 따른 것으로 보여지는 이유이다


부 케릭터들이 이벤트 던전이나 엑설런트 던전에 가기위해 일부러 경험치를

안먹었던 적이 있었다. 접속해서 경험치 받는 메뉴를 닫았다.

그때 당시 첫 아이템 강화 를 했을 때는 잘됬었다 이미 이전에 먹었던 경험치가 있어서 인듯하다


하지만 후일 에 이벤트가 열려 강화 와 제작 흡수등 장비를 맞추고 강해져서 이벤트 던전 몹을

빨리 잡으려고 했을때 아무것도 되는게 없었다

그래서 그뒤로 안하는 이벤트용 케릭 이라도 가끔 경험치를 먹어주면서 장비를 업그레이드 했다


경험치에 따른 누적드랍은 적용되지 않는것같다 단지 더많은 경험치를 먹으면 조금 더 나오는

느낌 정도 이다.10프로 경치 먹을때와 50프로 경험치 먹엇을때 차이는 있다

하지만 50프로 먹엇을때와 2레벨업을 햇을때의 차이는 찾지 못했다.

어느정도 경험치를 먹었다면 사냥을 통해 아이템을 수급하고 다시 경험치 먹는 방식이

가장 효율적이다.

일주일 내내 자사 공장 일퀘만 하기 보다는 매일 어느정도 사냥을 해주는것이 좋다

아이템이 안나온다면 다시 경험치를 올리고 일정 시간이 지난후 다시 사냥 해보자


경험치를 먹었다고 바로 아이템이 쭉쭉 나오지 않는것은 경험치와 같이 있는 다른 요소들 

시간이 너무 적게 지낫거나 같은사냥터여서 이거나 또는 현질을 안해서 이거나 

등의 다른 여러 요소들 때문일수 있다. 

하지만 경험치를 먹었다면 일정 시간 후에는 아이템이 나온다.


예를 들어 밤새 자사를 했다면 접속해서 보스 사냥을 한다

템이 잘 안나오기 시작하면 공장을 가서 경험치를 올리고 일퀘 일일이벤트 등을 하면서 

일정시간이 지나 다시 보스 사냥을 해보자 아이템이 몰아서 왕창 나오지는 않아도 

일정 양 드랍 되는것을 확인할수 있을것이다

필자는 나머지 강화 흡수 분해 제작 등 도 이것을 기준으로 하고 있다


시간상으로 생각햇을때 아침 6시에 초기화 되서 템이 잘나오는 현상도확인됬지만 

새벽2시부터 오전10시 넘어서 까지 작업 한날에도 동일한 결과는 아닌점으로 볼때

시간만 으로 템 드랍이 결정 되는것은 아닌것으로 확인됬다.


게임을 통한 경험의 이야기이며 경험하는 플레이어들 간의 느끼는 차이가 다를수 있음.


메모장8 에서 계속...

댓글

0/4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