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략&팁 게시판
뮤 1달동안 서버 1위로 해본 후기
짧게나마 초반 일주일 재밌게하고 나머지는 그럭저럭 즐긴 신섭유저입니다
그간 하면서 느낀 중국 양산형게임치고도 문제점이 많아보여 몇자 적어봅니다
1. 열악한 게임환경 - 양산형 게임이라도 타 게임과는 달리 pc버전, 이동시스템 개편 등 게임 최적화 부족
보통 양산형 게임들이 일일패키지 과금폭이 증가되면 pc버전을 내놓아서 최소한의 쾌적한 환경이라도
조성해 주는데 이게임은 운용사가 없는건지 게으른건지 그러한 어떠한 조치조차 없음.
2. 끝이 보이는 게임 - 게임을 하면 할수록 할게 많아지고 해야 게임이 오래가고 재밌을텐데
하면 할수록 자사외에 즐길게 전혀없는 그저 보스잡기, 자사용 게임
차라리 스타크래프트 디펜스 터렛 짓는게 더 할게 많아보이는 이상한 rpg게임
결국에는 랭커(과금유저)들이 다 접고 무과금유저만 몇몇남아 있을 그런게임
3.열악한 커뮤니티 환경 - 하다못해 20년전 뮤 온라인이 커뮤니티가 더 활동하기 쉽고 채팅 시스템, 우편 시스템,
귓말시스템 이 20년전 나온게임이 2024년 나온 이 게임보다 더 월등한 지경에 이름
이게임은 시대를 역행한 천리안 시대때 급 커뮤니티시스템 게임
한국 운용사라면 이러한 문제점을 알텐데 어떠한 개선의 여지도 없음
4.중국 일반 카페 사이트보다 못한 공식홈페이지 커뮤니티 시스템
- 대체 궁금한것이 이런 조잡한 커뮤니티어플 같은 이 공식사이트는 대체 언제 개편되나요?
100만원만 줘도 이 웹디자인 보다는 훨씬 잘 만들것 같은데 문제점을 전혀 못 느끼는건지 , 관심이 없는건지 , 운용사가 없는건지
이해할래야 이해할 수 없는 게임 운용사네요. 자격이 없다고 생각합니다.
5. 신규 유저의 부재
- 잘 나가는 게임의 경우 20대~30대의 비중이 압도적으로 많음.
**적으로 40대 이상 유저보다 여유시간이 많고 그만큼 게임내의 중간층 형성에 지대한 비중을 차지함
이 게임의 경우 20~30대의 비중이 적음. 이유는 위에 나열한 조잡한 시스템. 커뮤니티 시스템이 바람의나라보다 못한 게임은 처음봄
그리고 점점 투명해지는 타 게임사들의 RPG게임과는 달리 엄청나게 불투명한 시스템들이 많음
확률, 드랍률, 시세조정 등등
서버간 유저 수가 똑같은것도 아니고 이렇게 전체서버의 시세가 똑같이 유지된다는게 말이안됨
그런게임은 어디에도 없음.
장점!
초반 3~4일 엄청 재밌음.
그 뒤로 1도 재미가 없음. 해보시면 아실꺼임.
니네가 유저들 등쳐 먹고 섭종할 게임아니면 (등이라도 제대로 좀 쳐라 좀)
최소한의 시스템 개편을 하던지 해라. 아니면 섭통이고 뭐고 아무의미 없다
댓글
공감합니다. 시간이 지날수록 과금러들은 재미와 흥미를 잃고 다 떠나고
그냥 무과금들만 좀 남아서 시간떼우기식 자사만 돌리는게 전부일것같습니다.
개편도 없을것같고 정말 중국양산형 게임은 절대로 하면안된다는걸 또한번 느낍니다
공감합니다. 시간이 지날수록 과금러들은 재미와 흥미를 잃고 다 떠나고
그냥 무과금들만 좀 남아서 시간떼우기식 자사만 돌리는게 전부일것같습니다.
개편도 없을것같고 정말 중국양산형 게임은 절대로 하면안된다는걸 또한번 느낍니다
올소~